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

보도자료

MG새마을금고 재단, ‘청년 주거 장학지원 사업’ 증서전달식 개최
조회수 1282
게시글 view을 나타낸 표
작성일 2020-06-10 00:00:00

 

- 청년 100명에게 6개월간 주거비 지원 -

 

□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(이사장 박차훈, 이하 MG새마을금고 재단)은 6월 10일 선발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금고중앙회 중앙본부에서 ‘MG희망나눔 청년 주거 장학지원 사업’ 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.

 

□ MG희망나눔 청년주거 지원 사업은 올해로 세 번째 실시되는 사업으로, 어려운 청년층에게 주거비를 지원해 주거안정과 자기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.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아르바이트와 국가근로 등 청년층 경제활동이 어려워져 신청 규모가 크게 늘어났다.

 

□ 서류심사 및 비대면 면접을 통해 전국에서 선발된 총 100명의 지원 대상자에게는 6개월동안 주거지원비로 매달 25만원씩 지급되며, 자원봉사활동을 포함해 다양한 사회환원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총 사업비 2억원을 지원 할 예정이다.

 

□ 박차훈 MG새마을금고재단 이사장은 “코로나 19로 인한 불안한 미래로 청년들이 설자리를 찾기가 쉽지 않다.”고 밝히며, “청년을 위한 지원은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가장 확실한 투자로, 청년이 꿈을 가지고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MG새마을금고 재단이 늘 곁에서 함께 하겠다.”고 밝혔다.

 

□ 사진자료 : 박차훈 MG새마을금고재단 이사장이 ‘MG희망나눔 청년 주거 장학지원 사업 증서 전달식’에서 대표 지원 대상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.
   [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박차훈 MG새마을금고재단 이사장, 여섯 번째 황국현 지도이사]  

 

첨부파일
이전글 다음글을 나타낸 표
이전글 새마을금고중앙회, 배드민턴단 운영위원회 확대 개편, 스포츠 통한 사회적 책임 완수 나선다.
다음글 새마을금고중앙회, 금융감독원과 감독, 검사 역량강화를 위한 MOU 체결